찬이네사진관

Canon Picture Style Soap+ (전주 데이트 남채송) 본문

국내여행/출사

Canon Picture Style Soap+ (전주 데이트 남채송)

Chanz_tudio 2019. 1. 14. 23:19
반응형

이번에 사용해본 픽쳐스타일은 노만님께서 넣어주신 Soap에 대한 후기입니다.

일단 Soap란 무엇인가?

노만님 설명으로는 Soap 픽쳐스타일은 저컨트라스트 중심의 인물사진 전용 픽쳐스타일입니다.

소프로 처음 찍어보면 당황을 하게 될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밝게 나옵니다. 

물론 인물사진은 밝게 찍는게 좋긴하고 저컨트라스트 답게 피부가 굉장히 깨끗해 보이지만 저는 너무 얼굴만 뜨는 느낌이 들 수 있어서 약간의 노출을 2/3정도 줄여 찍는거를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물론 개인차입니다.)

일단 특징을 말하자면 저컨트라스트 답게 피부톤이 굉장히 정리되며 부드러운 이미지를 줍니다. 또한 노출이 굉장히 밝은데 커브값 조절하셨는지 어두운 부분도 밝아지지만 빛을 받는 부분은 굉장히 밝게 나옵니다.

또한 빛에 따라서 정말 많이 느낌이 달라지는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는데 색온도가 높은 조명아래에서 인물 사진을 찍으면 굉장히 따뜻한 웜톤 느낌이 나는 사진으로 변합니다. 

또한 자연광에서 인물을 찍으면 얼굴이 굉장히 순백의 공주 같이 나오는데 이부분이 제작자가 노린 픽쳐스타일 효과같습니다. (자연광 및 LED 아래서 찍으세요) 

개인적인 생각은 호불호가 굉장히 갈릴거 같은 픽쳐스타일입니다. 메뉴얼로 찍으면 항상 노출 오버 날까봐 이번에 AV모드에서 2/3스톱~1스톰정도 낮게하고 찍었는데 그래도 굉장히 높은 노출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인물 중심으로 높아지는 것을보아 (커브로 배경은 어둡게하는 효과처럼 결과가 나옵니다.) 인물 중심으로 강조된 사진을 찍기에는 굉장히 좋은 픽쳐스타일입니다. (특히 얼굴이 중점적으로 보이게 나옵니다.)

다음엔 애플을 써보고 비교해봐야겠지만 호불호 탈만한 픽쳐 스타일인만큼 샘플사진 많이 보고 사용할지 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총정리 : -굉장히 빛이 많이 필요한 픽쳐스타일입니다. 꼭 맑은날 사용하세요 또한 색온도 높은 빛에서는 또다른 느낌을 선사합니다.
           -굉장히 노출이 높은 픽쳐스타일입니다. 1/3스탑 올려찍는 저이지만 1스톱 언더로 촬영했습니다. 취미에 맞게 노출 언더하시면 되고 평소 높게찍으시는 분이라면 그냥 그대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인물 픽쳐스타일답게 피부톤이 굉장히 정리 정돈이 잘되는 픽쳐스타일 입니다. 또한 주광에서 촬영시 백설공주처럼 뽀얀 피부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물이 굉장히 부드럽게 나옵니다. 밋밋해 보일수 있는 픽쳐스타일 같지만 그렇지도 않게 주변 배경을 죽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배경이 노출오버되거나 아니면 아예 죽어버리거나 합니다.)

(참고로 인물 픽쳐스타일이지만 색온도 높은 곳에서 스냅을 사용하면 굉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샘플사진입니다. (스냅부터 인물까지) ** 참고로 이 모든 샘플 사진은 노출을 -1~2/3ev 내리고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은 파일 용량 조절과 워터 마크 외에는 그 어떤 작업도 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픽쳐스타일)

자연광과 색온도 있는 조명과의 차이 


여기서 부터 인물사진 (인물사진은 따로 전주 데이트 글로 다시 정리해서 올리니 샘플로만 생각해주세요)

픽쳐스타일 설명 

Noman Blog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8870&logNo=221365738452&categoryNo=75&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Soap+ 구매처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9k3RLoUdS39y7DX9SSJw0CRiwrDcU-AV2sa4_nAfV_4H8w/viewform?c=0&w=1


반응형
Comments